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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/06/21 2

차선 변경 접촉사고의 과실 분쟁, 대인 치료와 배상 문제까지 깔끔하게 해결하기

1. 사고 상황과 현재 상태: 핵심 쟁점 정리(1) 기존 과실 비율: 100:0사고 당시 100:0 과실로 처음 판단된 상태입니다.즉, 질문자님께 가해자로 판단된 상태이며, 피해자는 과실 책임이 없는 피해자로 인정된 것입니다.대부분 교통사고에서 100:0 과실 비율은 드물지만, 사고 상황(예를 들어 차선 변경 중 후방 차량과의 접촉)이 명백할 경우 이렇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.(2) 분심위 신청 상황질문자님께서 사고 과실 100%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며 분쟁심의위원회(분심위)에 신청한 상태입니다.분심위란?교통사고 과실 비율이나 배상 문제에 이견이 있는 경우, 제3의 중립적인 위원회에서 이를 재검토하여 과실 비율을 조정하거나 판단하는 절차입니다.일반적으로 1~3개월의 결정 기간이 필요합니다.(3) 대인 배상..

상식 이야기 2025.06.21

무보험 사고 발생 시 처벌 여부와 대처 방법 🚗⚖️

교통사고는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일이며, 특히 차량 보험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사고가 발생했을 때 무보험 상태라면 처벌은 어떻게 될지, 보험 미가입이 사고 처리와 보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. 이번 글에서는 무보험 사고 발생 시 처벌 여부와 이에 대한 대처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.1. 무보험 사고란? 🚗❌무보험 사고란, 사고를 일으킨 차의 보험 가입 여부가 확인되지 않거나, 보험이 없는 차량이 사고를 일으킨 경우를 말합니다. 사고 당시 운전자가 보험 미가입 상태라면, 이는 무보험 상태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원데이 보험이나 특약이 없는 경우에는 자동차 보험 미가입 상태로 분류되며, 이 경우 처벌을 받..

상식 이야기 2025.06.2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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