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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/05/18 4

무보험 차량 사고: 과실 비율 판단과 합의 및 법적 대응 방법

무보험 차량으로 운전 도중 사고가 발생하면 과실 비율 판단과 더불어 다양한 법적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. 이 글에서는 무보험 차량 사고의 과실 비율 판단 기준과 합의 방법, 법적 대응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.사고 상황과 기본 정보먼저, 사고 당시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분석해보겠습니다.사고 상황:본문의 경우 1차선에서 좌회전 후 2차선으로 진입 중 일어난 사고입니다.상대 차량은 2차선에서 좌회전 후 직진 중이었으며,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은 상황입니다.블랙박스 미작동 상태였고, 무보험 차량이었습니다.좌회전 후 깜빡이를 켜지 않고 차선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직진 차량에게 후미를 받았습니다.필수 증거 자료:사고 현장의 사진.목격자의 진술.교차로 CCTV 및 상대 차량 블랙박스 영상 (가능한 경우).과실 ..

상식 이야기 01:43:36

주차장에서 미끄러져 차를 쳤다면?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 대응하세요

1. 주차장에서 발생한 예상치 못한 사고주차장에서 실수로 차량에 손상을 입거나, 차량을 접촉한 경우 걱정이 되는 건 당연합니다. 특히, 질문자님의 상황처럼 바닥에 물이 고여 있어 미끄러진 후 차량을 팔로 쳤다면, 차량 주인으로부터 손상에 대한 책임을 물을까 봐 고민될 수 있습니다. 다행히도 눈에 보이는 기스나 찌그러짐이 없다고 하셨지만, 이런 경우에도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올바른지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.주차장에서 실수를 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? 이번 글에서는:차량 손상 여부 확인 방법.차량 주인과의 연락 여부 판단 기준.올바른 사고 대처 방법 및 주의사항.등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.2. 질문자님의 상황 분석: 큰 손상이 없더라도 걱정될 때질문자님께서는 주차장에서 미끄러지며 옆에 주차된 차..

상식 이야기 00:16:46

3중 추돌 사고와 합의금, 60만 원이 적절한가? 사고 피해자의 합의금 산정 기준과 대처 방법

1. 신호 대기 중 3중 추돌 사고와 합의금 논란질문자님의 사례는 3중 추돌사고라는 특수한 교통사고의 유형으로, 사고의 충격이 여러 차량으로 전가되는 상황입니다. 특히 뒤 차량의 급가속으로 인해 3차례 이상 충격을 받았다면, 사고의 물리적 및 정신적 피해가 상당했다는 점이 예상됩니다.보험사에서 제시한 합의금 60만 원이 적절한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셨는데, 이번 글에서는:합의금 산정 기준.사고 유형에 따른 피해자 권리.적절한 대처 방법.등을 상세히 설명하여, 추가적인 보상 요구가 가능한지 판단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.2. 사고 유형 분석: 3중 추돌 사고의 특징질문자님의 사고는 신호 대기 중 뒤 차량의 부주의로 발생한 3중 추돌입니다. 이 유형의 사고는 피해자 입장에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질 수..

상식 이야기 00:16:29

후진 차량에 부딪혔다면 뺑소니? 번호판 못 봤을 때 대처법과 CCTV 활용하기

1. 후진 차량과의 접촉 사고, 이것은 뺑소니일까요?후진 차량에 부딪혀 신체적으로 부상을 입고, 차량 운전자가 그대로 떠나버린다는 것은 큰 충격을 동반하는 일입니다. 질문자님께서 겪으신 상황처럼 몸이 밀리며 팔에 부상을 입었음에도 운전자가 정차하거나 확인하지 않고 떠난 경우, 이는 충분히 "뺑소니"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.이번 글에서는 뺑소니 여부 및 신고 절차, 차량 번호를 보지 못했을 때의 대처법, 그리고 CCTV를 통한 증거 확보 방법까지 단계별로 상세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.2. 뺑소니는 어떻게 정의되나요?도로교통법 및 관련 법규에서는 뺑소니(도주사고)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:도로교통법 제54조(사고 후 조치 불이행):사고 발생 시, 당사자는 즉시 정차하여 피해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적절한 조..

상식 이야기 00:16: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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